로즈비치펜션 주변코스 - 제주올레 19코스(조천김녕 올레)
페이지 정보
작성자 로즈비치 작성일15-01-25 14:51 조회6,935회 댓글0건본문
▶ 제주올레길 19코스 (조천김녕 올레)
조천만세동산 ↔ 김녕서포구 (총거리 19.1km)
조천만세동산 → 신흥해수욕장 → 함덕 서우봉해변 → 너븐숭이 4.3기념관 → 북촌포구 등명대 → 북촌동굴 → 동북리마을 운동장 → 김녕농로 → 김녕서포구(어민복지회관)
☞ 패스포트 스탬프 확인장소
시작 : 조천 만세동산 주차장 내 ,중간 : 동복리 마을운동장 , 종점 : 김녕 서포구
☞ 난이도 - 중
거리(시간) - 18.6km (6~8시간)
오르막이 서우봉 오르는 길에서만 숨을 잘 고른다면, 전 구간이 대체로 평탄하다. 걸음에 따라 6시간에서 7시간이면 놀멍 쉬멍 먹으멍 즐기멍 걸을 수 있다.
(* 일부 구간은 통신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, 코스 내 곶자왈 지역은 여성 혼자 걷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니 부득이한 경우, 제주여행 지킴이단말기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)
☞ 간략소개
어떤 이는 바다를 좋아하고, 어떤 이는 산에 열광한다. 그러나 아무리 아름다운 바다나 산도, 아무리 뛰어난 어떤 풍경이라도 너무 오랫동안 그 안에 담겨있으면 무감각해지기 마련이다.
제주시 조천 만세동산에서 시작해 신흥, 함덕, 북촌, 동복을 거쳐 김녕까지 이어지는 제주올레 19코스는 바다와 오름, 곶자왈, 마을, 밭 등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들을 지루할 틈 없이 펼쳐 보여준다.
밭에서 물빛 고운 바다로, 바다에서 솔향 가득한 숲으로, 숲에서 정겨운 마을로 이어지는 길의 전환은 너무 빠르지도 너무 늦지도 않다. 딱 적당한 시점에 적당한 풍경이 마치 무대 뒤에서 완벽한 분장을 한 채 대기하고 있던 배우처럼 등장하며 길의 드라마를 펼쳐나간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